하와이 / FAQ
  • 전자여행허가제 ESTA 는 무엇입니까

    Visa Waiver Program을 통한 미국 여행 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무비자 여행의 요구 조건이 강화되었습니다. Visa Waiver Program에 가입된 국가의 국민들은 여전히 비자 없이 여행할 수 있지만, 미국 여행 전에 여행에 대한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The Department of Homeland Security와 United States Customs and Border Protection은 안전한 웹사이트를 통해 자동화된 양식을 제공함으로써 여행객 또는 제 3자가 여행 허가를 위한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보안 웹사이트에 필수 인적사항과 여행 정보 및 결제 정보를 입력하면 시스템이 귀하의 신청서를 처리하여 Visa Waiver Program을 통해 무비자로 미국 여행을 할 수 있는지의 여부를 결정합니다. 시스템은 귀하에게 자동화된 답변을 제공할 것이며 탑승 전에 항공사는 귀하에게 승인된 여행 허가가 있는지의 기록 여부를 United States Customs and Border Protection에 전산으로 확인할 것입니다.
    전자여행허가제 (ESTA)는 Visa Waiver Program (VWP)을 통해 미국을 여행할 수 있는지와 그 여행이 치안 및 안보에 위협이 되는지를 결정하는 데 사용되는 자동화 시스템입니다.
    VWP를 통해 미국 여행을 하는 여행객은 ESTA 승인을 받아야 항공기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민간 항공사는 비자 면제 프로그램에 가입된 항공사여야 합니다. 가맹 항공사 목록 보기 여행 허가 신청은 탑승 전 언제든지 할 수 있지만, CBP는 여행을 시작하기 최소 72시간 전에 할 것을 권고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신청서를 제출하자마자 즉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하와이는 시차가 얼마나 나나요?

    한국보다 19시간 느립니다. (예:한국 01월02일13시, 하와이01월01일18시) 날짜 변경 있습니다.

  • 현지에서 물건 분실 했어요. 찾을 수는 없을까요?

    분실한 물건을 찾기란 쉬운 것은 아닙니다. 다만 공항이나 리조트 내, 그리고 잃어버린 것과 잃어버린 위치를 정확히 기억하는 경우 보다 분실물을 찾기 수월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현지에서 분실하신 것들에 대해서는 찾기 어렵거나 찾았다 한들 그 물건을 서울까지 다시 돌려받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택배로 받을 때는 비용이 많이들며, 한국에 들어오시는 손님 편에 보내달라고 할 수는 있으나 남의 짐을 들어주시는 손님은 거의 없습니다.)
    때문에 절대로 현지에서 물건을 분실하지 않도록 세심하게 주의 부탁 드리며, 고가의 물건들은 여행시 소지하지 않도록하시는 게 좋습니다.
    고가가 아닌 휴대폰의 경우 여행사가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시면 소액 보상 처리가 가능합니다.

  • 구여권으로 ESTA를 신청해서 허가승인을 받았습니다. 가능한가요?

    구여권을 가지고도 ESTA승인허가는 떨어집니다. 승인이 떨어졌다고해서 입국가능한 것은 아니므로 꼭 전자여권(M)인지 확인 후, 여권유효기간은 출발기준 6개월이상 남아있는 지 꼭 확인하여야합니다.

  • 전자여권이 아닌데 분실신고 후 재발급 받아야하나요?

    기존 여권을 꼭 가지고 가셔야합니다.

  • B1/B2비자가있습니다. 그런데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여권을 사용못하는데 어떻게해야 하나요?

    비자가 붙어있는여권,새로갱신한 여권을 두 개 다 가지고 가실 수 있으며 새로발급받으신 여권으로
    ESTA를 신청하여 가시는것도 방법입니다.

  • 하와이 전압은 어떻게 되나요?

    하와이는 110~120v 전압의 전기제품을 사용하므로, 멀티아답터 필수로 챙기셔야합니다.

  •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은 어떻게하나요?

    일시적으로 외국여행을 할 때 여행지에서 운전할 수 있도록 발급되는 운전면허증입니다.
    운전면허 시험장 또는 각급 지정 경찰서에서 발급받으실 수있습니다.
    본인여권, 운전면허증,여권용사진을 준비해주시고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수수료는 8,500원 발생됩니다. (2017년기준)

  • 체크인 시에 신용카드로 300불 정도를 리조트에서 결제했습니다. 이건 어떤 목적인가요?

    해외 호텔 숙박 시에는 개런티 목적으로 $300~$500 까지 사전 결제를 합니다.
    이는 기물 파손 등 손님이 숙박 시에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보증금입니다.
    문제 없이 숙박을 마치고 체크아웃을 하는 경우 따로 차지 되지 않습니다.
    승인은 귀국 후 보름 이내에 취소가 됩니다.